Domestic Travel/자전거Bicycle Trips

섬진강자전거길종주 1일차(21.05.18)

Peter Hong 2021. 5. 20. 11:06

◎  여행일 : 2021년 5월 18일                

◎  여행코스 : 전북 임실군 강진버스터미널(10:40)~섬진강댐인증센터~구례구역~남도대교~화개장터(18:30)

◎  주행거리 : 111km+3km

◎  섬진강자전거길은 작년 여름 폭우로 유실된 곳이  많았다. 섬진강자전거길에서 목격한 water mark(물이 지나간 흔적이나 자국)을 볼 때 곳곳에서 엄청난 수재가 있었음을 알 수 있었다. 큰 피해를 입었을 섬진강변 주민들께 미안한 마음이었다.

 

청주에서 전주를 거쳐 임실군 강진버스터미널에 도착했다.

 

누군가가 음식맛이 좋은 곳이라며 슬쩍 귀뜸해준 식당이다.
이곳이 섬진강 자전거길 출발지점인 섬진강댐인증센터이다. 종착점인 동광양의 배알도 수변공원까지 거리는 149km이다.  임실군 강진버스터미널에서 순창방향으로 약 2km지점에 있다.

 

이곳에서 순천에서 왔다는 젊은 자전거 동호인을 만났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가슴 따듯하고 고마웠다. 

광양 태인동(배알도 수변공원)까지 147km를 달려가야 한다.

이곳이 김용택시인이 현재 거주하는 곳이다. 아늑하고 포근하다.

김용택시인의 태어나고 자란곳이라고 한다. 회문재라는 현판이 붙어 있다.

  징검다리가 곡선형태이다. 왜 그럴까?

 

멀리 남원채계산과 순창채계산을 연결하는 국내 최장의 출렁다리가 보인다 .멀리서 보아도 어마무시하다.

순창나루권역 커뮤니티센터

 

영산강자전거길과 섬진강자전거길이 연결과는 합류점이다. 담양메타세콰이어까지 26km, 섬진강댐까지는 42km지점이다.

자전거 한 대에 세명이 타면 불법!

멀리 남원 고리봉이 보인다.

작년 홍수때 강물이 자전거길위로 흘러 넘쳤음을 보여주는 흔적이 가드레일에 남아있다.

잠수교 모양의 다리가 두가세월교이다. 다리건너편에는 섬진강레일바이크와 곡성짚라인이 있다.

구례구역이라는 이름은 역의 위치가 순천시이지만 구례입구에 있는 역이라는 뜻이다. 맞은편 구례교를 건너면 구례이다.

다리 건너편이 구례이다.

화개장터는 오후 5시까지만 영업하고 대부분의 상가가 문을 닫는다고 했다. 6시30분경에 도착했더니 벌써 폐장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