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mestic Travel/자전거Bicycle Trips

제주도 환상 자전거길 2일차(송악산~표선해변)

Peter Hong 2023. 4. 2. 19:26

◎ 주행기간 : 2023년 3월 26일 15:00~3월29일 16:00

◎ 일정 :

(1일차) 청주공항출발 13:30분~제주공항도착 15:00~용두암~다락쉼터~해거름마을공원 ~한경읍(19:00)

(2일차) 한경읍(07:00)~송악산~법환마당~쇠소깍~표선해변(19:00)

(3일차) 표선(07:00)~성산일출봉~김녕성세기해변~함덕서우봉해변~용두암(16:00)

(4일차) 제주공항출발(11:40)~청주공항도착(13:00)

둘째날 아침  한경읍에서 출발하여 송악산에 도착했다. 입구에 인증센터가 있다.
이곳 송악산인증센터에는 인증도장이 관리가 되지 않아 엉망이다.
송악산은 완만한 산책로 길이다.

가까이에 있는 산방산과 멀리 한라산이 보인다
마라도 잠수함 선착장
산방산 아래 단비식당에서 아침식사를 했다. 청국장 된장찌개가 꿀맛이었다.
산방산을 올라갈 수 없는지가 굼금해졌다.

산방산 근처의 유채꽃밭이다. 입장료 1000원을 받고 있었다.
제주도의 전형적인 묘지의 모습이다.
1132번 도로에 있는 제주조각공원 입구
건강과 성 박물관 입구이다. 조각상의 모습이 외설적이다. 보는 사람마다 각각 달리 해석하겠지만 ....

제주의 왕벚꽃 나무가 아닐까
중문관광단지 입구
제주 국제컨벤션센터
제주 부영호텔 리조트

제주도가 세계7대 자연경관중 한 지역으로 선정된 것을 알려는 기념물(Jeju is one of the new 7 wonders of nature)

아프리카 박물관
밤섬이 유채꽃과 제법 어울린다.

제지기 오름(92.2m) 옆을 지난다. 제주 올래길 6코스이다.
쇠소깍 해변
보트를 탈 수도 있고 유람선을 타면서 해설사의 설명을 들을 수도 있다. 기람괴석과 울창한 소나무 숲이 아름답다.
표선 해수욕장

표선 시내 <장수버섯 샤브샤브>라는 식당을 찾았다. 메뉴판에 <도새기>라는 말이 있기에 주인에게 물었더니 돼지고기라는 뜻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