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seas Travel/베트남 일주Ho Chi Minh,Da Nang~Han

베트남 14일차(하노이) 14th day in Ha Noi

Peter Hong 2015. 7. 21. 19:55

▣ 하노이→인천

▣ 운항거리 : 2,687km,  비행시간 : 4:05분

▣ 여행일 : 2015년 7월 15일

 ▼오늘은 여행 마지막 날이다. 구시가지(Old Quarters)길을 나서 본다. 밤이면 많은 인파로 몰리는 길거리도 한산하다.

 

▲그중 특히 마마이(Ma May).르엉 응욱 꾸이엔(Luong Ngoc Quyen), 항박(Hang Bac) 거리는 젊은이들로 가득하다.   

 

구가 보존관(Bao Ton Ton Tao Pho Co Ha Noi)이다.   (주소 : 87 Ma May, 입장료 VND 1만동)

▲ 입구

 

▲정문을 들어서면 작은 정원(Courtyard)을 지나 처음 맞이하는 곳이다. Back shop이다.

 

▲사용하던 타자기와 전화기가 있다.

 

▲침실

 

▲▼작은 정원(Courtyard)을 지나면 주방이다.

 

 

▲2층으로 올라가면 거실 겸 조상을 모시는 작은 제단(altar)이 있다.

 

 

 

▲조상의 사진이 걸려 있다.

 

▲응접실 겸 쉼터

 

 

 

▲침실이다. 한약을 판매하던 일가가 거주했던 것으로 알려진다.침대의 문양이 아름답다.

 

 

 

 

▲출입문의 잠금장치가 재미있게 되어있었다.

 

 

 

 

 

▲정문을 들어서면 1층의 Front Shop이 있다.

 

▲1층 주방옆에 있는 작은 정원. 이렇게 채광을 위해 건물 가운데 정원을 설치하는 것이 전통적인 베트남식 가옥이다. 

 

▣ Hang Baum 거리에 있는 Box Hotel : 요금은 다인실(Dome) 1인당 6달러, 1인실(Private) 15~19달러

 

▣ 백마사당(Den Bach Ma)  주소: 77 Hang Buom

▲입구

 

▲중건 기념비

 

 

 

 

 

 

 

 

 

 

 

▲젊은이들을 위한 숙소 Hostel

 

▲여행사 The Sinh Tourist의 짝퉁여행사들이다.  

 

 

▲이곳이 진짜 The Sinh Tourist여행이다. 주소는 52Luong Ngoc Quyen이다.

 

▲호텔을 나서면서 호텔 직원에게 See you again! 하면서 인사를 했다. 공항까지는 택시(Kia morning)을 타고 가기로 했다. 요금은 30만동, 또는 14달러이다. 택시미터요금으로는 33만4천동이 나왔다.

 

 

▲Hanoi 국제공항이다. 32번 Gate에서 인천행 아시아나 항공을 기다리고 있다. 좋은 추억을 가슴에 많이 담았다. 베트남 국민들께서 베풀어 주신 따뜻한 마음을 오래도록 고이 간직하겠노라 다짐한다. 아시아나항공기 안의 모니터에는 하노이에서 인천까지 운항거리 2,687km, 비행시간 4:05분이 나타났다.

 

⊙ Ho Chi Minh city에서 Ha Noi까지의 거리가 1,726km이다. 인구는 9,500만명 정도인 베트남은 풍부한 천연자원과 노동력을 바탕으로 경제적 발전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적 발전 속도가 눈부실 정도로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불과 몇년 후에는 선진국 대열에 성큼 다가와 있을 것이다.

 

Ho Chi Minh City의 베트남 전쟁박물관(Bao Tang Chung Tich Chien Tranh)의 3층(third floor)에서 다음과 같은 내용의 글귀를 발견했다.

"Americans and Koreans are kind and nice, though they attacked us for the national interests of Washington D.C authorities in Vietnam War.  If they had attacked other peoples, they would have been cruel more to them."(1969, Ho Chi Min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