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s/나누고 싶은 이야기

부자가 되는 작은 변화 20가지

Peter Hong 2013. 7. 28. 17:09

부자가 되는 작은 변화 20가지

 

▲ 소비로부터 구원해줄 구세주를 찾아라= 구두쇠 친구를 찾아가 그의 생활을 관찰하고 살기 힘든 시절을 보낸 친척어른들에게 당사의 얘기를 들으면 주위의 모든 물건들이 사치품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 돈을 절약할 아이디어를 얻어라= 인터넷에 '저렴하게 생활하기', '근검절약의 행복' 등을 검색해 고수들의 조언을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몸의 편안함을 돈으로 바꿔라= 값싼 음식을 먹고 자동차 대신 자전거를 타라.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부끄러움은 마음가짐의 문제이다.

 

▲ 쓸 생각은 물론 볼 생각도 하지마라= 돈은 쓰라고 세상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저축하라고 만들어진 것이므로 월급을 받자마자 보지도 말고 적금통장으로 이체시켜라

 

▲ 채식주의자가 되라= 미국인들이 일주일에 고기를 먹는 횟수를 줄이면 일주일에 25달러를 아낄 수 있고 한 달이면 100달러 1년이면 1천200달러를 아낄 수 있다.

 

▲ 게임을 하라= 주머니에 5달러가 모이면 따로 보관하는 게임을 하라 주머니에 잔돈은 쓰기는 쉽고 모으기는 어려운 돈이다.

 

▲ 부수입은 무조건 저금하라= 여름 휴가비 같은 예상에 없던 돈이 생기면 공돈이라는 생각에 쓰기가 쉬우므로 생기는 즉시 저금해야 한다.

 

▲ 팁을 주지 마라= 비행기를 비롯한 호텔, 식당 등에서 의례 그런 것처럼 팁을 주지만 이 역시 불필요한 지출이다.

 

▲ 모든 것을 돈으로 환산해라= 한번 식당에서 저녁을 먹을 돈으로 일주일 내내 식료품점에서 음식을 살 수 있다. 한번의 식사, 한번의 지출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정확하게 금액으로 얼마인지 환산해야 한다.

 

▲ 소득공제는 철저히 해라= 세상에 세금을 적정하게 내는 사람은 없다. 항상 연초의 소득공제를 통해 '적정한 세금'을 내야한다. 소득공제는 국가에서 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더 낸 것을 가져오는 것이다.

 

▲ 보험공제= 보험은 더욱 지나치기 쉬우므로 명심하고 있다가 공제를 받아야한다.

 

▲ 대출금리를 갈아타라= 어느 금융기관이 더 낮은 모기지 금리를 제공하는지 꾸준히 모니터링하면서 더 낮은 금리로 재 금융을 해야 한다.

 

▲ 쇼핑 카탈로그는 보지도 말고 버려라= 매일 집으로 배달되는 쇼핑 카탈로그는 특히 여성들의 불필요한 소비를 자극하므로 카탈로그는 집안에 들여놓아서는 안 된다.

 

▲ 불필요한 수수료를 지불하지 말아라= 자동현금인출기(ATM)에서 돈을 찾을 때마다 지불하는 1.50달러는 은행 영업 시에 인출하면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돈이다.

비디오 연체료도 대표적인 예로, 기간 안에 못 볼 것 같으면 빌려선 안 된다.

 

▲ 옷을 깨끗이 입어라= 실수로 흘린 커피방울 때문에 옷을 빨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옷을 빨면 수도요금과 전기요금만 생각하기 쉽지만 세재와 각종 첨가제도 돈이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 주면 받아라= 옆집 여자의 자동차를 고쳐주었다면 집 욕실 청소를 시켜 돈을 절약할 수 있다.

 

▲ 저축원금을 늘려 이율을 높여라= 특정액수에 따라 이자율이 달라지는 상품이 많으므로 원금을 계속 늘린다면 이자를 늘릴 수 있다.

 

▲ 전화요금을 꼼꼼히 비교해라= 각 전화회사마다 거리에 따라 책정하는 요금이 다르므로 거리별로 꼼꼼히 비교, 가장 저렴한 회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 애완동물은 돈 잡아먹는 기계= 개를 키운다고 가정해보면 밥을 줘야하고 씻겨줘야 하고 데리고 산책하는 데에 필요한 기구를 사야한다 개는 의료보험도 되지 않는다.

 

▲ 무조건 깎아라= 세상에 적정한 가격은 없다. 온라인 상의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장 낮은 가격에 파는 곳에서 물건을 사는 것은 물론이고 어떤 상황에서도 가격을 깎을 준비를 해야 한다. 세상에 정가제란 없다.

출처/CNBC(미국 금융전문매체)

 

'Says > 나누고 싶은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인생을 다시 산다면  (0) 2013.07.28
머리와 가슴  (0) 2013.07.28
미국 시민권 예상문제  (0) 2013.07.28
20대가 갖춰야 할 성공조건  (0) 2013.07.26
1분의 침묵이 승리를 이끈다  (0) 2013.07.26